교육현상과 갈등론적 說明(설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5:08
본문
Download : 교육현상과 갈등론적 설명_2074127.hwp
교육현상과갈등론적설명 , 교육현상과 갈등론적 설명인문사회레포트 ,
(2) 의식과 이데올로기의 문제
*미르크스는 이데올로기(사회적 사상)를 인간사회에 대한 허위적인 추상적 생각, 즉 허위의식으로 보았다.
교육현상과 갈등론적 說明(설명) 에 대한 글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교육현상과 갈등론적 說明(설명)
설명
교육현상과 갈등론적 설명에 대한 글입니다.
*의식화: 이데올로기의 허위성을 깨닫고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존재조건과 의식과의 관계를
일치시키려는 움직임. 흔히 대항 이데올로기의 성격을 가지며, 비판적 세계관. 사회 모순과 갈등을 폭로.
*학교는 어떤 의미에서 ‘지식을 통하여 인간을 처리하는’ 기관이며, 이데올로기적 기능을 갖고 있는 기관이다.
(3) 네오마르크시즘의 비판적 기능
*마르크스적, 신마르크스적 교육theory 은 모두 본질적으로 구조적인 分析이다.
교육현상과갈등론적說明(설명)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교육현상과 갈등론적 설명_2074127.hwp( 55 )
다. 마르크스적 교육theory 은 교육과 경제구조와의 관계에 집중하고, 신마르크스적 교육theory 은 교육과 관련된 일체의 지배관계를 分析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