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의 진로의식성숙, 불안 및 내외통제성간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7:27
본문
Download : 시설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의 진로의식성숙, 불안 및 내외통제성.hwp
진로의식성숙, 불안 및 내외통제성의 차이 ……………………… 19
2. 측정(measurement)도구 ……………………………………………………………… 15
순서
시설 청소년 진로의식 / (시설)
시설 청소년 진로의식
2. 연구문제 ……………………………………………………………… 3
Ⅳ. 결과 ……………………………………………………………………… 18
시설 청소년 진로의식 / (시설)
3. 불안 …………………………………………………………………… 10
진로의식성숙, 불안 및 내외통제성의 차이 ……………………… 20
ABSTRACT …………………………………………………………… 36
다.
1. 연구의 necessity 및 목적 ……………………………………………… 1
Ⅱ. theory 적 배경 …………………………………………………………… 4
Ⅰ. 서론 ……………………………………………………………………… 1





부록 ……………………………………………………………………… 본 연구는 진로의식성숙, 불안, 내외통제성과의 관계를 알아보고, 시설 adolescent(청소년)과 일반 adolescent(청소년)의 진로의식성숙, 불안, 내외통제성을 비교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연구 대상 …………………………………………………………… 14
시설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의 진로의식성숙, 불안 및 내외통제성간의 관계
3. 시설adolescent(청소년)의 성, 학력에 따른
설명
Reference List ………………………………………………………………… 30
첫째, 진로의식성숙, 불안 및 내외통제성의 관계를 살펴본 결과, 진로의식성숙과 불안의 관계는 부적 상관관계가 있어, 불안이 높을수록 진로의식성숙은 낮게 나타났고, 진로의식성숙과 내외통제성의 관계에서는 부적 상관관계가 있어, 내적 통제가 높을수록 진로의식성숙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에게 진로성숙도검사, 특성(特性)불안검사, 내외통제성검사를 실시하였고, 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진로의식성숙, 불안 및 내외통제성의 관계는 어떠한가?, 둘째, 시설 adolescent(청소년)과 일반 adolescent(청소년)은 진로의식성숙, 불안, 내외통제성에서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셋째, 시설 adolescent(청소년)은 성, 학력에 따라 진로의식성숙, 불안, 내외통제성에서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Ⅴ. 논의 및 결론 …………………………………………………………… 27
2. 진로의식성숙 ………………………………………………………… 8
1. 진로의식성숙, 불안 및 내외통제성의 관계 ……………………… 18
2. 시설adolescent(청소년)과 일반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1. 시설 adolescent(청소년)의 내역 ………………………………………………… 4
4. 내외통제성 …………………………………………………………… 12
Ⅲ. 연구 방법 ……………………………………………………………… 14
Download : 시설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의 진로의식성숙, 불안 및 내외통제성.hwp( 42 )
국문요약
연구대상은 경남에 소재한 10곳의 육아시설 중·고등학생 205명의 시설 adolescent(청소년)과 경남에 소재한 9곳의 중·고등학교 2학년 314명의 일반 adolescent(청소년)이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다루는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