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 비디오게임산업의 reality(실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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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15: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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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일본) 비디오게임산업의 reality(실태) 연구






일본 비디오게임산업의 실태와 발전이유, 문제점 등에 대해서 연구하였습니다. 심지어는 경기의 침체에도 불구하고…(투비컨티뉴드 )
日本(일본)비디오게임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日本(일본) 비디오게임산업의 reality(실태) 와 발전이유, problem(문제점) 등에 관련되어 연구하였습니다.일본비디오게임 , 일본 비디오게임산업의 실태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 2 장 Japan 비디오게임산업의 實態
제 1 절 Japan 비디오게임의 歷史(역사)
제 3 장 Japan 비디오게임산업의 발전이유
제 1 절 Japan 국민성과의 관계
제 2 절 Japan 국내물가와의 관계
제 3 절 Japan 산업과의 관계
제 4 장 Japan 비디오 게임산업의 문제점(問題點)
제 5 장 결 론
제 1 절 연구의 요약
제 2 절 한국에서의 비디오게임
참 고 문 헌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Japan의 강점이라 하면 무엇을 얘기할 수 있을까? 여기엔 장인정신이나 거대한 경제력등을 들 수 있겠지만, 놀이culture도 끼어있다는 것을 간과해선 안된다 Japan의 놀이culture에는 대표적으로 완구류, 애니메이션, 비디오게임, 대중가요, 영화등을 들 수가 있는데 여기선 그중 전세계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Japan의 비디오게임에 마주향하여 얘기해보고자 한다.
Japan의 게임소프트웨어 시장규모는 7000억엔, 그리고 Japan의 게임기 수출 산업은 연간 20억달러라는 무역흑자를 내고있지만 국제무역마찰도 없는, 그야말로 Japan의 효자산업으로 등극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표현능력이 상승하며 더욱 질높은 소프트가 등장하며 그 시장성은 영화산업을 능가한다고 까지 말할 정도다.